2010.05.03 09:53

비밥빠룰라~ SK브로드밴드의 새로운 도전 'B'


음..오랜만에 웹2.0 Story 카테고리에 포스팅을 하는거 같네요. 최근 잦은 야근과 약속등으로 TV와 좀 멀어졌었는데 얼마전이었습니다. 무심코 틀어놓은 TV에서 '비밥빠룰라~♪ 비밥빠룰라~♪' 라는 약간은 특이한 건모형님의 목소리가 들리더군요. 처음에는 SKT에서 새로나온 광고구나 했었는데...T' 가 아닌 'B' 라는 로고가 눈에 띄더군요.


[동영상 출처 : 즐거운생활 B]

과거 SKT는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합병(2008년 9월)하면서 'SK BroadBand'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유선사업에 뛰어들었고 이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전화, 초고속인터넷, TV, IPTV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무선에 이어 유선에서도 M/S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통화품질과 비슷한 인터넷 속도라고 생각한다면 결국 선택 포인트는 가입 당시 제공하는 혜택이나 추가적으로 제공받는 서비스들이 될 것이고 이런 이유에서 'SKB' 나 'KT'에서는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여 과열경쟁을 할 수 밖에 없고, 이는 다시 사용자에게도 돌아오는 리턴현상이 생겨 고객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것이겠죠.

뭐..어찌되었건 2009년과 2010년 'SK브로드밴드'는 후발임에도 불구하고 SKT의 마케팅력을 이용하여 시장 포지셔닝에는 성공 한듯 싶지만 이후 M/S 확대에서는 그리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고, 마케팅이 아닌 서비스 퀄리티의 중요성과 사용자가 만족할 만한 서비스의 중요성에 보다 집중을 한 것인지 이번에 시작하는 '즐거운 생활 B' 는 무선과 유선의 통합적이고 세그먼트된 상품들로 다양하게 구성을하고, 조금은 고객에게 다가선 모습을 하고있는 듯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시작은 했으니 '즐거운 생활 B'에 대해 몇가지 핵심정도는 소개를 해 드려야 제 포스팅이 끝날듯 하여 지금부터 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핵심적인 'B'를 소개해 봅니다. 

 
 


일단 '즐거운 생활 B' 에서 제공하고 있는 4가지 핵심 서비스 입니다.이미지만 보면 'T' 라는 개념은 전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만 각각의 서비스들은 나름 약정에 따른 할인혜택이 있고 이와 더불어 'T' 즉, 이동통신전화와 결합하면 최소 10%이상의 추가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더군요. 결국 SKT는 유선과 무선이라는 강력한 무기로 고객들에게 Benefit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겠다는 전략인듯 합니다.

저의 경우를 예를 들어 보면 'B전화'나 'Btv'는 그리 끌리지 않지만 'B인터넷'은 제가 SKT를 사용하고 있고 집에서 인터넷은 꼭 필요한 내용이니 괜찮은 상품같네요.


현재 집에서는 과거 하나로통신을 이용하다 '100M 초고속 광랜 메가패쑤~'라는 광고에 속아 사용하고 있지만 100M는 한 라인에 10명이상 물려있으면 불가능 하더군요. 결국 그냥저냥 나오는 속도에 사용하고 있었고, 가격도 4만원(요건 저희 어머님이 매번 하시는 소리라...정확한 금액은 잘 몰라융~)정도를 내고있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제가 'B인터넷'으로 바꾸고 이를 이동전화와 묶는다면 광랜 33,000원의 10%와  이동전화요금 10%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거네요. 만약 5인가족이면서 모두 SKT를 사용하고 있고 가족할인을 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5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아깝지만 저희 3인 가족이라 그 혜택은 먼나라 이웃 이야기랍니다. 

단, 여기서 좀더 확인해야 할 내용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요금제에 여러가지 할인이 적용되어 있는데 기존 할인내용에 추가적으로 10%가 할인이 되는가 인데요...이부분은 사이트에서 확인이 불가능 하니 내일 고객센터에 급 전화하여 확인해 봐야겠네요.

이렇듯 각자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상품들과 이동전화를 결합한다면 최소한 지금의 비용에서 10%이상은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즉, SKT 이동통신을 이용한다면 인터넷, TV, 유선전화의 경우 결합을 시켜 혜택을 크게 받아내는것이 유리할 듯 하네요.

[자료출처 : http://b.tworld.co.kr/bservice/bservice02.asp]

만약 관심은 있지만 고민하는게 귀찮다 싶으시면 현재 사이트에 있는 '내게맞는 B' 코너를 이용해 보시면 자신의 스타일을 선택 후 Yes, No 몇번 클릭으로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하나의 사이트와 브랜드를 동시에 설명하려니 생각보다 좀 힘드네요.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한가지 드는생각은 사실 광고의 내용들은 대부분 조금은 과장되고 비 현실적이긴 하지만 이번에 새롭운 도전을 하는 'SKB'에서는 자신들이 이야기한 "고객을 배려하는 편리한 서비스"라는 말을 꼭 지켰으면 좋겠네요.

[이벤트 바로가기 : http://b.tworld.co.kr/bevent/bevent01.asp ]

아..그리고 전 이벤트에 당첨이 되본적이 거의~ 없어 참여를 잘 안하지만...혹시 이벤트 운이 있으신분은 참여해 보세요. 벤츠부터 다양한 경품들고 이벤트를 진행중이네요. ^^


Trackback 0 Comment 1
  1. Foamposites For Sale 2012.10.11 16:48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디저트로 귤도 주시고, 해물 된장찌개 안에는 발라먹을 살이 제법 있는 게의 몸통과 집개발 2개와 조개,